골목식당 제주도 연돈식당 때문에 대박난 사업
백종원님의 골목식당으로 최고의 수익을 누리는 돈까스 식당 '연돈'
제주도로 이전한 이후에도 관광객들이 밤새 줄을 서서 먹을 정도의 인기 높은 연돈식당
최근에도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불구하고 제주도 ‘연돈’ 앞에 긴 줄이 늘어서 있는 모습이 공개되며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데요.
12.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연돈 27일 오전 대기 상황’이라는 제목의 사진만 보아도 여전히 긴 줄에 오랜 시간 기다림을 마다않는 식도락 관광객들이 인기 장소임을 증명해 주고 있습니다.
제주도 연돈식당이 밤새 줄서기를 하며 먹을 정도의 인기를 끌자 지난 9월부터 장기간 대기하는 고객들을 위해 텐트를 대여해 준다는 업체가 등장했습니다.
연돈 식당 앞 텐트 대여 업체는 밤을 새워 대기하는 고객들을 위해 텐트를 대여해 준다는 소개를 하며 2인용 텐트, 4인용 텐트 대여, 침낭과 매트 별도 대여 다양한 가격과 조건으로 텐트 대여업이 성행 중입니다.
인스타그램·온라인 카페 등에서 '연돈 텐트' '연돈 텐트대여' 등의 문구로 검색하면 텐트를 대여해 주는 업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침낭과 매트리스를 포함해 크기별로 1만5000~2만원 선이며, 핸드폰 충전기나 손전등, 접이식 의자 등 캠핑용품도 빌릴 수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연돈 식당도 대박을 치고 있지만, 연돈 줄서기 텐트 대여업도 대박을 치고 있다는 글이 게재되며, 네티즌들은 코로나 19 상황에서 식당 줄서는 것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되지 않는다는 비판의 글이 제기되고 있습니다.